무지개 센터의 후원으로 우리를 포함하여 약 90명의 중도입국 학생들이 함께 소금 체험을 했습니다. 우리를 위해 많이 준비해 주시고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몸의 바른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 주셨습니다. 서있을 때의 발 자세와 걸을 때의 발 자세를 확실히 알려 주셨고 그 효과가 즉시 나타남을 보여 주셨습니다. 집에 와서 실제로 해보니 몸자세가 교정이 되고 무릎과 허리 통증이 나아집니다. 정말 놀랐습니다.
그리고 칼국수와 빈대떡을 만들어 먹기를 했습니다. 학생들이 정성껏 만들었습니다. 그 정성에 칼국수를 많이 먹었습니다. 장아찌 만들기도 재미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장아찌 손수 만들어 먹거나 부모님께 알려 드려야겠습니다. 떡메체기도 해봤습니다. 그동안 인절미를 먹으면서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힘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입니다. 이렇게 체험을 통해 전통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소금 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소금을 만드는 과정에 따라 그 종류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금을 만들어 보고, 박물관에서 소금에 관해 많이 배웠습니다. 소와 금같이 귀하다고 하여 소금이라고 합니다. 일정이 빡빡한 하루이어서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것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준비해 주신 모든 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