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자료실

제목강운태광주시장 -새날학교학생등 다문화청소년 26명초청 프로야구개막식 관람2024-11-15 01:52
작성자 Level 10
강운태광주시장 -새날학교학생등 다문화청소년 26명초청 프로야구개막식 관람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2013 프로야구 광주 홈경기개막전 행사 및 야구 박물관 기념품 기증 기탁 운동 전개에 따른 기증식을 지난 3월 30일 오후 2시 무등경기장에서 개최했다.

 특별 초청된 새날학교 학생들이 강운태시장과 함께 야구를 관람했다.


이날, 강운태 시장은 광주새날학교 중도입국청소년 8명을 비롯한 다문화가정자녀 26명을 특별 초청 함께 야구경기 관람한 후 시민들에게 신축 야구장 공사 현장을 개방하고 설명하는 행사도 가졌다.

기증식에는 시민을 대표하여 김종하씨는 그동안 애장하고 있던 한화 이글즈 수석코치이자 타이거즈의 대표적인 선수였던 김성한 전 기아감독의 유니폼을 기증했다. 이 기증품은 광주 새 야구장의 야구박물관에 전시되어 그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승리의 V 자를 보이며 기뻐하는 다문화청소년들


특별 초청되어 야구경기를 관람한 새날학교 중등반 우즈벡 고려인출신 덴마리나(16세)양은 "한국에 와서 공부하는 것도 자랑스러운데 시장님과 함께 앉아 개막식 야구를 볼 수 있다니 꿈만 같다" 며 " 기념사진을 찍어 친구들에게 보여주겠다" 고 말했다.

경기가 끝난 후 강운태 시장은 야구장 신축공사장을 둘러보며 “소외된 다문화청소년들과 함께 야구를 관람하고 시민들과 신축 공사 현장을 방문, 설명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광주 시민 모두가 마음을 모아 기아타이거즈가 2013년 V11을 달성하기를 기원하자.”고 말했다.

한편, KIA는 이날 넥센 히어로즈와의 개막전 경기에서 10-9로 승리 광주시민들에게 무한한 기쁨을 선사했다.

나눔방송: 구진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