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자료실

제목광주지방경찰청-광주새날학교 학생 초청 장애체험 실시2024-11-15 01:54
작성자 Level 10
[나눔방송] 광주지방경찰청-광주새날학교 학생 초청 장애체험 실시

광주지방경찰청(청장 정순도)은 "지난 17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중도입국 다문화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인 광주새날학교 중.고 학생 50여명을 초청 시각장애특수학교(광주세광학교)를 방문 시각장애인 이해교육 및 장애체험을 실시하고,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의 지원을 받아 헬기체험도 실시했다고 밝혔다.

 헬기견학 체험을 실시한 새날학교 학생들


이날 행사는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최재선) 서부소방서(서장 임근술), 광주소방항공대(대장 박창순)의 지원을 받아 오전10시부터 서구 유덕동에 위치한 광주세광학교인근 광주천 둔치에서 새날학교와 세광학교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119소방헬기 견학, 소방안전교육 등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헬기도 타봤어요


체험학습은 '제33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초·중·고등학교가 병설돼 있는 광주지역 유일의 시각장애 특수학교인 세광학교와 중도입국청소년을 위한 다문화대안학교인 새날학교 학생들이 119소방헬기를 견학하고, 119구조·구급차 탑승 체험을 통해 안전의식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 후 세광학교가 제공한 맛있는 점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시 소방안전본부와 서부소방서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체험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학교 인근 광주천둔치로 소방헬기와 구조·구급 차량을 이동해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119 소방항공대, 구조·구급대 소개, 장비견학 및 탑승체험과 함께 인명구조, 환자후송 등 긴급시 신고요령과 소화기 사용법, 화재시 대피방법,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했다.

박창순 광주소방 항공대장은 "장애인 학생들과 중도입국다문화청소년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봉사활동을 펼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체험학습을 마친 신수경 새날학교 교사는"세광학교를 방문 시각장애인 체험도 실시하고 평소 접하기 힘든 소방헬기와 구조·구급차량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너무 좋았다"며 "행사를 주관한 광주지방경찰청, 시 소방안전본부와 세광학교에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나눔방송: 송미혜기자